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화장품 CEO 간담회 및 정책 설명회 개최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4/06/13 [15:14]

화장품 CEO 간담회 및 정책 설명회 개최

식약일보 | 입력 : 2014/06/13 [15:14]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는 국내 화장품의 품질 향상 및 산업 발전을 위해 정부의 정책 방향을 설명하고 업계의 의견 등을 수렴하고자 12일 일산 킨텍스에서 ‘화장품 업계 CEO 간담회’ 및 ‘화장품 정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CEO 간담회에는 식약처에서 정승 처장, 김진석 바이오생약국장 등 7명이 참석하고 나우코스, 보령메디앙스, 소망화장품 등 22개 업체 대표이사 등 2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주요 내용은 ▲화장품산업 동향 보고 ▲화장품 정책 방향 설명 ▲민·관 협력 및 지원방안 논의 등이다.

 

또한, 법령 등의 개정에 따라 변화되는 제도에 대한 업계의 이해를 돕고 화장품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화장품 정책 설명회’도 개최한다.

 

주요 내용은 ▲정책 및 법령 개정 방향 ▲고시, 가이드라인 세부 개정 내용 설명 ▲기능성화장품 심사 주요 내용 안내 ▲연구사업 동향 등이다.

 

특히, 한·중 화장품분야 실무협의회 결과를 공개하여 중국의 화장품 관련 규제에 대한 세부 정보도 제공한다.

 

참고로 지난해 국내 화장품 수출은 12억 8,341만 달러로 ‘12년에 비해 20.3%나 급증했고 생산실적도 7조9,720억 원으로 크게 늘었다.

 

정승 식약처장은 이날 화장품 업계 CEO 간담회에서 “실질적인 업계 지원방안을 마련하고 변화되는 화장품 정책을 사전에 충분히 알려 원활한 제도 정착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최지미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장품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