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분말 아미노산 식품 ‘아미노바이탈’ 6 종 독점 수입판매

美 PGA 골퍼 비롯 국가대표선수, 프로선수들도 즐겨 먹어

윤지수기자 | 입력 : 2011/03/14 [18:46]

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이재혁)가 일본 아지노모토社와 제휴를 맺고 분말 아미노산 스포츠식품 ‘아미노바이탈’ 6종을 3월 14일부터 정식 수입판매한다.

▲  롯데칠성음료 독점수입 '아미노바이탈'
아미노바이탈은 근력과 지구력을 모두 필요로 하는 마라톤, 골프, 수영, 트라이애슬론, 축구, 야구 등의 종목에서 애용되고 있는 대표적인 스포츠 식품으로 BCAA(분지쇄 아미노산)를 비롯해 글루타민, 아르기닌 등 12종류의 아미노산과 8종류의 비타민, 2종류의 미네랄 등이 한포의 분말로 되어 있어 직접 섭취하거나 물이나 음료수에 섞어 마실 수 있다.  

아미노바이탈은 BCAA(분지쇄 아미노산)함유량에 따라 크게 스탠다드(2200mg)와 프로(3600mg) 두 가지 제품으로 나눌 수 있으며 골퍼들을 위한 기프트가 들어있는 골프에디션도 있다. 스탠다드와 프로는 각각 3g과 4.5g의 분말포로 되어 있으며 3개입, 14개입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미노산은 우리 몸의 기본적인 영양소로, 대사과정을 거쳐야 하는 단백질과 달리 근육에 직접 작용하여 보다 빠르고 효과적이다. 

강도 높은 운동은 물론이고 일상적인 피로 회복에도 좋으며 저칼로리이기 때문에 섭취에 따른 비만걱정이 없다.

필수아미노산을 운동 전후에 보충하면 운동 중 생기는 근육의 손상과 피로를 감소 시키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이러한 아미노산을 활용한 아미노바이탈을 현재 미국 PGA 160명의 선수를 비롯해 많은 국가대표 선수들과 프로선수들이 애용하고 있다.

한편, 아미노바이탈은 100년 역사의 아미노산 노하우를 자랑하는 일본 아지노모토(社)가 1995년 처음 발매한 이래 매년 60억엔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2008년부터 한국아지노모토社를 통해 수입되기 시작했으며, 국가대표선수나 프로선수들이 애용한다는 입소문을 타면서 생활체육인구 사이에 이미 매니아층이 형성됐다. 

롯데칠성음료관계자는 " 아지노모토社와의 제휴로 국내에 정식 수입 판매되면서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아미노바이탈을 접할 수 있게 되었다"며, " 롯데칠성음료는 기존에 아미노바이탈이 주로 판매되었던 온라인 쇼핑몰뿐만 아니라 대형마트, 홈쇼핑, 골프장, 헬스장 등에서도 아미노바이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판매망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미노바이탈 예상소비자가는 스탠다드(3g) 3포 6,000원, 14포 22,000원, 골프에디션 66,000원, 프로(4.5g) 3포 9,000원, 14포 33,000원, 골프에디션 88,000원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문대통령, “농업·농촌 한국판 뉴딜과 지역균형뉴딜 한 축” 새 비전 제시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