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인천성모병원, 소아·청소년 종합건강검진 프로그램 마련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7/02/20 [17:13]
새 학기 D-10일…"우리 아이가 잘 적응할 수 있을까?"

인천성모병원, 소아·청소년 종합건강검진 프로그램 마련

새 학기 D-10일…"우리 아이가 잘 적응할 수 있을까?"

식약일보 | 입력 : 2017/02/20 [17:13]

해마다 이맘때면 어머니들의 고민이 깊어진다. 새로운 환경에 우리 아이가 잘 적응할 수 있을지, 우리 아이의 성장이 다른 아이에 비해 뒤처지지는 않는지 등등. 우리 어머니들의 고민은 끝이 보이지 않는다.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이 이러한 우리 어머니들의 고민을 해결할 방법을 제시한다.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병원장 이학노 몬시뇰)은 인천지역 최초로 소아 및 청소년 대상 맞춤 종합건강검진 프로그램인 '꿈나무종합검진'20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 꿈나무종합검진은 만 7세에서 19세까지 소아·청소년을 대상으로 성장과 발달 정도를 파악하고 질병의 조기 발견과 예방 가능한 질병의 치료 및 조절 등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 꿈나무종합검진은 기본검사와 특수검사가 나뉜다.

 

기본검사 항목은 신체계측 및 발달검사, X-선 촬영, 심전도, 혈액 및 소변검사 등을 통해 비만도 및 뼈 나이 측정, 심장의 이상이나 부정맥, 빈혈, 백혈병, 간 및 신장의 기능, 당뇨, 콜레스테롤, 결핵 등을 진단한다.

 

 


특수검사는 척추측만검사
, 면역 및 유전자 검사, 과잉행동장애검사, 알레르기 검사 등으로 비슷한 또래나 아이의 키가 평균보다 작은 경우, 원인 등을 파악할 수 있고, 폐렴 및 중이염을 비롯해 감염 질환을 자주 앓는 아이는 면역결핍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 건강증진센터 김병욱 센터장(소화기내과 교수)"청소년기는 발육이 가장 왕성한 시기로, 2차 성징으로 신체적으로 큰 변화가 나타나는 등 성인이 된 이후의 건강 및 신장을 좌우할 정도로 매우 중요한 시기다""성인까지 이어질 수 있는 청소년기 질환을 조기에 진단하고 예방하기 위해서는 건강검진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강경남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