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국산 참다래 보급확대 성공전략 마련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7/02/21 [16:32]
21일 가락동 도매시장서 골드원 등 6품종 평가회 개최

국산 참다래 보급확대 성공전략 마련

21일 가락동 도매시장서 골드원 등 6품종 평가회 개최

식약일보 | 입력 : 2017/02/21 [16:32]

국산 참다래의 새 품종을 유통 전문가에게 알리고 시장에서의 성공전략을 찾는 자리를 마련한다.

 

농촌진흥청(청장 정황근)21일 서울 가락동 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우리나라에서 육성 중인 참다래 6품종에 대한 홍보와 상품성 평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2부로 나눠 진행하며, 유통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우리나라에서 개발한 참다래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시장에서 조기 정착을 위한 마케팅 대응책을 논의한다.

 

1부는 가락시장 서울청과()와 중앙청과() 과일 경매장에서 중도매인과 경매사를 대상으로 우리 품종 참다래 시식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산지보급 현황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우리 품종 인지도를 높일 예정이다.

 

2부에서는 참다래 유통 전문가와 함께 우리나라에서 개발한 참다래의 품종별 특성을 고려한 마케팅 전략을 논의한다.

 

이번 행사는 차별화된 상품을 찾고 있는 도매시장의 유통 종사자들이 다양한 국산 참다래 품종을 한눈에 확인하고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선보이는 참다래는 골드원’, ‘감록’, ‘레드비타’, ‘제시골드’, ‘한라골드’, ‘스위트골드6품종이다.

 

골드계통인 골드원품종은 농촌진흥청이 2011년 육성한 품종으로 과실 무게는 평균 140g 정도로 상등품의 비율이 높고 당도는 13°Bx17°Bx 정도다. 특히 당도와 과즙, 크기가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초록색계통인 감록은 농촌진흥청이 2013년 육성한 품종으로 과실 무게는 평균 100g 내외이며 산 함량이 1% 이내, 당도는 1418°Bx로 매우 높다. 육질과 과즙이 특히 뛰어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농촌진흥청은 그동안 새 품종 농산물 보급 활성화를 위해
산지-도매시장-소매점을 연계해 다양한 분야에서 업무 협조를 진행 중이다.

 

2010년부터 해마다 전국 도매시장 종사자를 대상으로 새 품종을 알리는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도매시장 종사자들의 농업인 마케팅 지원도 연계해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총 14개 품목 45품종에 대한 시장평가를 진행한 바 있다. 전국 도매시장 경매사를 대상으로 시장지향적인 품종개발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간담회와 새 품종을 도입한 농업인에게 다양한 거래처를 소개하는 매칭(연결) 서비스도 강화했다.

 

농촌진흥청 이명숙 기술지원과장은 새 품종 과일에 대한 시장전문가 평가를 바탕으로 우리 품종이 시장에 조기 정착하도록 적극 지원해 농업인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강경남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