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다양한 문의 사항을 이해하고 최적의 답변을 제공하는 인공지능
식품전문 인공지능 챗봇서비스 ‘푸디’ 동원몰과 론칭고객의 다양한 문의 사항을 이해하고 최적의 답변을 제공하는 인공지능동원몰(www.dongwonmall.com)이 식품 전문 인공지능 챗봇, ‘푸디(Foody)’를 론칭하고 29일(월)부터 오픈 베타 서비스를 제공한다.
‘푸디’는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질문을 해석해 최적의 답변을 제공하는 챗봇(Chatbot·채팅로봇) 서비스다. 세계 최고의 인공지능 가운데 하나인 ‘IBM 왓슨’을 기반으로 만들어져, 질문의 의도를 정확히 이해하고 최적의 답변을 제공할 수 있다.
‘푸디(Foody)’는 ‘푸드(Food·식품)’와 ‘버디(Buddy·단짝)’의 합성어로, 식품 전문 챗봇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에게 더욱 친밀하게 다가가겠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동원몰 고객은 홈페이지 내의 챗봇 상담 기능을 통해 ‘푸디’에게 결제, 배송, 교환 등 각종 주문 관련 사항과 적립금, 쿠폰 등 다양한 회원 서비스에 대해 문의할 수 있다.
동원F&B 온라인사업부 강용수 상무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새로운 소비자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식품 전문 챗봇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푸디’의 기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조만간 인공지능을 통한 고객 맞춤형 마케팅 시스템을 완벽하게 구축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최지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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