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국제성모병원, “수면센터” 개소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7/09/19 [15:43]
신경과 이비인후과 정신건강의학과 등 8개 진료과 협진체계 구축

국제성모병원, “수면센터” 개소

신경과 이비인후과 정신건강의학과 등 8개 진료과 협진체계 구축

식약일보 | 입력 : 2017/09/19 [15:43]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병원장 김영인)이 지난 18일 수면센터 개소식을 갖고 수면장애 질환에 대한 본격적인 진료에 나섰다.

 

국제성모병원 수면센터는 환자의 편의성 증대와 실질적인 다학제 협진 체계를 모토로 불면증, 수면무호흡증, 과다수면, 기면증, 이갈이, 소아수면 등 다양한 수면장애 질환에 대한 전문적인 진단 및 치료를 제공한다.

 

또한 환자들이 검사 결과와 치료방향을 집에서도 스스로 이해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검사 결과지에 대한 한글화 작업을 마쳤다.

 

아울러 국제성모병원 수면센터는 수면다원검사실을 새롭게 마련하고, 국내 최초로 도입한 무선 수면평가장치와 디지털 뇌파계를 구비했다. 또한 신경과, 이비인후과, 치과, 정신건강의학과, 호흡기내과, 소아청소년과 등 8개 임상진료과, 11명의 전문 의료진 협진체계를 갖췄다.

 

무선 수면평가장치는 미국수면의학회(AASM; American Academy of Sleep Medicine)에서 인정한 수면 중 발생하는 코골이, 수면무호흡증, 불면증, 기면증 등 수면장애를 평가하는 장비로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도입됐다.

 

특히 이 장비는 블루투스를 이용해 데이터를 직접 전송하는 무선 시스템으로 그동안 검사 시 큰 불편을 줬던 선을 없애 수면 중 뒤척임이 많은 소아와 예민한 환자 등의 검사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김혜윤 국제성모병원 신경과 교수는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증 등 수면질환은 졸음운전에 의한 교통사고 유발 등 사회적 문제뿐 아니라 고혈압, 뇌졸중, 관상동맥질환 등 심혈관계 합병증을 일으킬 수도 있다앞으로 성인은 물론 소아의 수면장애 질환에 대한 정확한 원인 진단 및 개인 맞춤형 치료를 기본으로 수면장애로 발생하는 합병증에 대한 예방과 치료도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김영인 국제성모병원 원장은 수면은 전 생애의 1/3을 차지할 만큼 중요한 영역이지만 수면 건강에 대한 관심은 이에 못 미치고 있는 게 현실이다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 수면센터는 다양한 수면장애로 인한 사회적 손실을 최소화하고 수면의 질을 개선하는 전초기지로서 국내 수면의학 발전에도 크게 공헌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강경남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