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아시아·태평양지역 의료제품 규제조화활동 선도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8/01/17 [16:18]
‘APEC 규제조화센터’ 2018년 의료제품 규제조화 사업 실시

아시아·태평양지역 의료제품 규제조화활동 선도

‘APEC 규제조화센터’ 2018년 의료제품 규제조화 사업 실시

식약일보 | 입력 : 2018/01/17 [16:18]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규제조화센터’가 APEC 국가 간 의료제품 규제조화를 위한 국제워크숍을 2018년에 5차례 개최한다고 밝혔다.

 

APEC 규제조화센터(APEC Harmonization Center, AHC)는 APEC 지역 내 의료제품(의약품, 바이오의약품, 의료기기)의 규제조화를 촉진하기 위해 `09년 식약처에 설립된 APEC 공식 전문교육기관이다.

 

올해 워크숍은 오는 4월 ‘다지역임상시험 및 임상시험 실태조사(미국)’를 시작으로 ‘의료제품 유통체계(5월, 한국)’, ‘바이오시밀러 개발 및 품질평가(6월, 싱가포르)’, ‘바이오의약품 분야 ICH 가이드라인 교육(6월, 한국)’, ‘의료기기 감시 및 규제조화 세부 추진 전략(9월, 한국)’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FDA가 주관하여 개최하던 ‘의료제품 유통체계’ 워크숍을 식약처가 처음으로 주관하여 개최된다.

 

참고로, APEC 규제조화센터는 의약품 규제당국자 및 제약업계 역량강화를 위하여 ‘APEC 규제조화센터 이러닝센터(edu.apec-ahc.org)’를 통해 ‘의약품안정성시험 가이드라인(ICH Q1)’에 대한 온라인 교육을 실시(‘18.7월∼)하며, 중국, 러시아, 캐나다, 부르나이공화국, 파푸아뉴기니 5개국 허가제도를 담은 나라별 허가안내서도 발간(’18.12월)할 예정이다.

 

안전평가원은 “APEC 규제조화센터가 개최하는 국제워크숍과 온라인교육 등을 통해 APEC 내 의료제품 규제당국자와 업계종사자가 역량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의료제품 분야 규제역량을 강화하고 규제조화를 선도하기 위하여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현희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