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농진청·NH농협손보, 농작업 사고예방 캠페인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8/04/19 [16:26]
19일 충남서 농기계 야간 반사판 부착

농진청·NH농협손보, 농작업 사고예방 캠페인

19일 충남서 농기계 야간 반사판 부착

식약일보 | 입력 : 2018/04/19 [16:26]

농촌진흥청(청장 라승용)은 NH농협손해보험과 함께 19일 충남 서천에서 ‘농작업 사고 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해 농촌진흥청과 농협이 맺은 ‘농업인의 소득 향상과 농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의 하나로 마련됐다.

 

지난해에는 전라북도 농업인 870명을 대상으로 작업 안전 교육을 진행했으며, 1,000여 건의 안전반사판을 부착해 참여 농업인들에게 좋은 평가(효용도 99%, 교육만족도 95%)를 받았다.

 

농촌진흥청은 이날 ‘농작업 재해와 농기계 사고의 위험과 예방’을 위한 표준 교육안을 제공한다.

 

또한, NH농협손해보험과 마을 내 농기계 등 이동형 장비에 야간 안전반사판을 붙이고, 농업인들에게 농작업 재해 예방과 농기계 안전 관련 교육도 실시한다.

 

이날 안전 교육과 안전 장비 현장 지원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와 충청남도 농업기술원, 농업인건강안전협회도 협업한다.

 

한편, 정부는 농업인 인적 재해를 사회보험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농기계 사고로 인한 보험손해율이 7%~8%에 달해 안전 교육과 캠페인 등 예방을 통해 사고를 줄여가는 노력이 시급하다.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 이용범 원장은 “2016년 농촌진흥청에서 법적 위임을 받은 농업인 산업재해 예방 업무를 지속적으로 확대함은 물론, 다양한 농업 기술을 보급하고 농업인 건강과 안전 확보를 위한 기술 지도를 꾸준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용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