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우수 씨가축 업체 3곳 추가 인증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8/07/20 [10:20]
상반기 인증위원회서 씨돼지 농장 추가…현재 42곳

우수 씨가축 업체 3곳 추가 인증

상반기 인증위원회서 씨돼지 농장 추가…현재 42곳

식약일보 | 입력 : 2018/07/20 [10:20]

농촌진흥청(청장 라승용)은 올해 상반기 우수 종축(씨가축) 업체 인증위원회를 열고, 강원도와 충청북도, 전라남도에서 한 곳씩 씨돼지 농장 우수 업체를 추가로 인증했다.

 

추가인증 농장은 강원 원주(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금보디디에프), 충북 단양(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선진한마을 단양GGP), 전남 해남(태흥종축영농조합법인 해남지점) 등이다.

 

이번 인증으로 국내 우수 종축 업체는 총 42곳으로 늘었다.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이 주관하는 우수 종축 업체 인증은 정액 등 처리 업체, 씨돼지 농장, 씨닭 농장 등을 대상으로 씨가축, 시설, 위생·방역 등에서 일정 기준 이상인 곳을 인증하는 제도다.

 

인증 업체는 지속적인 개량과 검진으로 건강하고 깨끗한 씨가축 종자(정액)를 공급하게 된다.

 

이를 통해 일반 돼지와 닭 사육 농가는 질 좋은 종자를 공급 받아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가축개량평가과 최재관 농업연구사는 “엄격한 인증과 철저한 `관리로 농가들이 생산 능력이 뛰어나고 질병 없는 깨끗한 종자를 선택하는 데 도움을 주겠다.”라고 말했다.

 

우수 종축 업체 인증 농가는 책임운영기관인 국립축산과학원 누리집(www.nias.go.kr→민원 참여→우수종축업체인증 →인증 현황)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반기 우수 종축 업체 인증 신청은 9월 말에 받을 예정이다. 김용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