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로컬푸드 기반 사회적 가치실현 우수사례 발굴·지원 공모전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9/04/17 [16:56]
우수활동사례, 신규 사업 공모 및 시민활동 지원

로컬푸드 기반 사회적 가치실현 우수사례 발굴·지원 공모전

우수활동사례, 신규 사업 공모 및 시민활동 지원

식약일보 | 입력 : 2019/04/17 [16:56]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 이하 ‘농식품부’)는 지역농산물(로컬푸드)을 기반으로 시민사회단체 등 민간이 주도하는 다양한 사회적 본보기(모델)를 발굴하고 지원한다.

 

농식품부는 작년 한해 지역농산물(로컬푸드)의 사용을 활성화하고자 공공기관, 군 급식 등에 지역농산물을 공급하는 선도 본보기(모델)를 발굴하여 지역먹거리종합전략(푸드플랜)을 수립하는 선도 지자체 9개소를 선정한 바 있다.

 

이번 공모전은 기존 정부주도의 사업추진방식에서 탈피하여 시민사회가 참여하고 주도해 지역농산물(로컬푸드)의 사용 가치를 전국으로 확산하기 위함이다.

 

공모주제는 3개 분야로, 지역농산물(로컬푸드)을 기반으로 하는 사회적경제조직 우수활동사례, 신규사업 본보기(모델)와 지역시민사회의 지역농산물(로컬푸드) 가치 확산활동 지원이며, 지역농산물(로컬푸드)·직거래종합정보관리 누리집인 ‘바로정보(www.baroinfo.com)’를 통해 4.17(수)부터 5.31(금)까지 신청을 받는다.

 

소비자 협동조합과 지역 생산농가 직거래를 통한 꾸러미 사업, 지역농산물(로컬푸드) 도시락 취약계층 나눔, 아파트의 조식제공 등 먹거리 관련 다양한 우수사례와 신규사업 본보기(모델)를 발굴·육성하고, 자체적인 먹거리 관련 공익 활동을 추진하는 시민사회단체를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대상은 ‘지역먹거리종합전략’(푸드플랜) 실행조직(공공급식지원센터, 푸드통합지원센터 등)과 시민사회단체, 마을공동체, 사회적경제조직 등이다.

 

선정된 단체에는 지역농산물(로컬푸드) 우수사례의 전국 확산과 신규 본보기(모델)의 성공적인 육성을 위한 활동·운영비와 홍보, 전문가 조언(컨설팅) 등의 지원이 이뤄진다. 최지미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