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식품안전관리 전문인력양성 취업 지원”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9/09/02 [16:45]
HACCP인증원, 충북 소재 대학 식품관련 전공 졸업예정자 36명 대상 식품안전관리 역량강화 교육 실시

“식품안전관리 전문인력양성 취업 지원”

HACCP인증원, 충북 소재 대학 식품관련 전공 졸업예정자 36명 대상 식품안전관리 역량강화 교육 실시

식약일보 | 입력 : 2019/09/02 [16:45]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장기윤, 이하 HACCP인증원)은 9월 2일부터 4일까지 충북 소재 대학의 식품관련 전공 대학생 36명을 대상으로 ‘식품안전관리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전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과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 함께한 이번 교육은 식품업체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들에게 식품안전에 관한 학습 기회 제공 및 현장에서 필요한 정보 전달 등으로 식품분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에는 서원대학교 식품공학과, 충북대학교 식품생명공학과 및 식품영양학과, 충북도립대 바이오식품과학과, 한국교통대 식품공학과 등(이상 가나다 순) 4개 대학에서 총 36명이 참가했다.

 

주요 교육내용은 식품업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식품 관련 법령, 현장(품질) 관리 등은 물론 HACCP의 7원칙 12절차 소개(제품설명서, 위해요소분석, HACCP PLAN 작성방법 등), HACCP체험관을 활용한 HACCP Auditing 및 이물검사 장비 실습 등 식품 제조·가공 공정에 관한 이론부터 심화 수준의 실습까지 학생들이 즐기면서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주연 교육개발본부장은“취업 준비생을 위한 차별화된 교육으로 식품업체에 필요한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HACCP인증원은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실효성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하고 현장 맞춤형 전문교육을 통해 인재육성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HACCP인증원은 올해 총 3차에 걸쳐 ‘식품안전관리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실시하였으며, 단순 교육 실시에 그치지 않고 교육 이수자의 취업 및 현업 도움도 등을 지속 관리함으로써 실질적인 교육의 성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2020년에는 ‘식품안전관리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확대·운영하는 한편,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와의 업무협의를 통해 HACCP 과목을 반영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강경남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