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국가대표 선물세트, “동원 추석 선물세트” 절찬리 판매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9/09/03 [15:25]
짜지 않아 딱 좋은 ‘리챔’으로 캔햄 세트 강화…

국가대표 선물세트, “동원 추석 선물세트” 절찬리 판매

짜지 않아 딱 좋은 ‘리챔’으로 캔햄 세트 강화…

식약일보 | 입력 : 2019/09/03 [15:25]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올 추석 ‘짜지 않아 딱 좋은’ 프리미엄 캔햄 ‘리챔’을 중심으로 한 캔햄 선물세트를 강화한 ‘동원 추석 선물세트’ 200여 종을 선보였다.

 

동원F&B는 ‘더욱 건강한 명절 선물세트’를 콘셉트로 스테디셀러인 ‘동원참치 선물세트’와 함께 ‘리챔 선물세트’에 주력한다. 특히 최근 짜지 않아 건강한 ‘리챔’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올 추석에는 리챔을 구성품으로 포함한 선물세트의 종류를 기존 95종에서 105종으로 늘렸다. 리챔 단품 기준으로도 준비 물량을 작년 추석 1,500만 캔에서 올 추석 2,000만 캔으로 늘렸다.



 

‘리챔’은 돼지 앞다릿살로 만들어 더욱 부드럽고 마블링이 풍부한 캔햄 브랜드다. ‘리챔’은 최근 나트륨 저감화를 통해 리챔 고유의 풍미는 유지하면서 나트륨 함량을 기존 100g당 840mg에서 670mg으로 20% 이상 대폭 낮춰 건강성을 더욱 강화했다.

 

특히 동원F&B는 이번 추석 선물세트를 통해 신제품 ‘리챔 골드마블’을 처음 선보인다. ‘리챔 골드마블’은 돼지고기 일색이던 기존의 캔햄과 달리, 돼지고기 함량을 낮추고 소고기를 더해 새로운 풍미를 담아낸 프리미엄 캔햄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 잡을 전망이다.

 

참치는 태어나서부터 죽을 때까지 24시간 쉬지 않고 대양을 넘나들며 유영하는 스테미너의 대명사다. 국내 대표 참치캔인 ‘동원참치’는 대표적인 고단백 식품으로, DHA, EPA 등 오메가-3 지방산과 면역력을 높이는 셀레늄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건강식품이다.

 

동원 선물세트는 지난해 기준 누적판매량 2억 세트를 돌파한 대한민국 대표 식품선물세트다. 1984년 탄생한 동원 선물세트는 출시 첫해인 1984년 추석에만 30만 세트 이상이 판매되며 선물세트 시장에 돌풍을 일으켰다. 이후 지속해서 판매량이 증가해 지난 2006년 누적판매량 1억 세트를 넘어섰으며, 지난해 2억 세트를 돌파했다. 이는 선물세트를 일렬로 늘어놓으면 10만km에 달하며, 지구 약 두 바퀴 반을 돌 수 있는 양이다.

 



특히 이번 동원 추석 선물세트는 감각적인 디자인을 통해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로 더했다. 신진작가와 콜라보를 통해 진행한 패키지 디자인은 다채롭고 산뜻한 색감을 활용해 일상 속 행복의 밝고 따뜻한 모습을 삽화로 담아, 주고받는 이에게 더욱 따뜻하고 의미 있는 선물이 되도록 했다.

 

이번 추석 대표적인 선물세트로는 실속 복합세트인 ‘동원튜나리챔 100호’(동원참치 살코기 135g 12캔, 리챔 오리지널 200g 4캔)와 참치단독세트 ‘진호’(동원참치 살코기 150g 14캔, 고추참치 150g 4캔, 야채참치 150g 4캔, 김치찌개용참치 150g 4캔), 리챔단독세트 ‘리챔 3호’(리챔 오리지널 200g 6캔, 리챔 오리지널 340g 6캔) 등이 있다. 고급세트인 ‘명품혼합 6호’(동원참치 살코기 150g 12캔, 리챔 오리지널 200g 8캔, 포도씨유참치 150g 12캔)와 김 세트인 ‘양반김 혼합 3호’(들기름김 8봉, 동원건강요리유 900ml 1병)도 많이 판매되는 선물세트다.

 

동원 추석 선물세트는 대형마트, SSM, 백화점, CVS 등 유통매장을 비롯해 동원몰(www.dongwonmall.com)을 통해서 구매할 수 있다. 최지미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