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씨스팡 “혈관팔팔 피부팔팔”제품, 블로그 허위과대광고 행정조치?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9/09/11 [15:34]

씨스팡 “혈관팔팔 피부팔팔”제품, 블로그 허위과대광고 행정조치?

식약일보 | 입력 : 2019/09/11 [15:34]

건강기능식품 판매회사인 씨스팡의 “혈관팔팔 피부팔팔” 제품이 블로그 허위과대광고로 최근 행정조치를 받은 것으로 밝혀졌다.

 

본지 모니터링 결과 문제의 네이버 블로그(https://blog.naver.com/slowlee-/221584869264)는 11일 현재 담당기관에 요청에 비공개 조치된 것을 확인됐다.

 

그동안 해당 블로그는 #고지혈증 #고지혈증 의심 #고지혈증 추천 #고지혈 #고지혈증 진단 #고지혈증 예방 등 이런 지병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을 유인하기 위한 태크까지 달았다.

 

그리고 게시물의 주요 위반내용을 보면 “몇 년 전에 건강검진 결과지에서 ‘고지혈증 의심’ 위험군에 속했기 때문에~~~늘 고지혈증 예방을 위해 햄을 쓰고 있지만 확실하게 좋은 효과를 보기 위해 주변에서 건강기능식품을 추천받게 되었어요”, “시력보호 눈 건강에 굉장히 좋다고…. 피부 노화가 개선……. 체내지방의 축적을 막아주고 과식, 폭식 방지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특히 다이어트를 하면서 누구나 느꼈을 단 것의 유혹이……. 종양 발생과 전이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암 예방 및 항암치료에도 도움을 준다고……. 심혈관질환 예방에 큰 도움을 주는 칸탈로프멜론……! 고지혈증 예방을 위해서라면 꼭 복용해야 할 건강기능식품 씨스팡 혈관팔팔을 추천하는 중요한 이유” 등을 열거하면 게시물에는 소비자를 기만하는 내용으로 도배한 바 있다.

 

          ↑해당사진은 삭제되기 전 게시물

 

최근 기업들이 과대광고 제한으로 제품홍보에 한계가 있다 보니 개인 블로그들을 이용해 소정의 수고비와 제품을 제공하면서 제품홍보에 나서기도 하고, 일부는 상품 판매자인 개인이 자신의 블로그를 만들어 허위과대광고로 상품판매를 견인하고 있어 소비자의 주의가 요구된다.

 

식약처는 관계자는 “혈관팔팔 피부팔팔(메론SOD 건강기능식품) 제품의 게시물을 확인한 결과 칸탈로프멜론의 효능은 종양과 전이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암 예방 및 항암치료에 도움을 준다‘ 등의 표현은 원재료나 성분의 효능·효과를 해당식품 등의 효능효과로 오인 또는 혼동케 할 우려가 있는 광고로 소비자를 기만하는 광고 등으로 판단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수정·삭제를 요청했다”라고 밝혔다. 이수중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