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건 “동충하초로 발효한 진효삼” 제품 블로그 허위·과대광고 소비자기만?

식약일보 | 입력 : 2019/11/11 [16:34]

LG생활건강의 “동충하초로 발효한 진효삼” 제품이 블로그 허위 과대광고로 최근 관계기관으로부터 차단 등의 행정조치를 받은 것으로 밝혀졌다.

 

11일 본지 모니터링 결과 문제의 네이버 개인 블로그(https://blog.naver.com/ls426/221254622477)에서는△항암효과 △콜레스테롤 제거 △면역증진 △폐 기능 원활, △피로 해복 △혈액순환 개선 △자양강장 △빈혈 예방 △갱년기장애 개선 △신장기능 강화 등을 열거하며 이 제품이 만병통치약으로 둔갑하고 있다.

 

특히 이 게시자는 방문판매하는 사람인 듯 제품을 상담하는 기능을 추가해 연결을 시도하고 있는가 하면 자신의 개인 핸드폰을 개시해 제품판매를 유도하고 있다.

 

특히 해시태그로 #항암효과 #콜레스테롤 제거 #면역증진 #폐 기능 원활 #피로 해복 #혈액순환 개선 #자양강장 #빈혈 예방 #갱년기장애 개선 #신장기능 강화 등을 달아 식품을 의약품으로 소비자가 오인·혼동케 하고 있다.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 제8조에 따르면 거짓·과장된 표시 또는 광고, 소비자를 기만하는 표시 또는 광고 등을 금지하고 있다.

 



식약처는 관계자는 “동충하초로 발휘한 진효삼(식품유형 : 인삼 홍삼음료) 제품의 내용을 확인한 결과 ”천연항생제 불리는 코디세핀!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효능이 뛰어남, 항암효과가 뛰어남‘ 등의 표현은 소비자를 기만하는 표시 또는 광고 등으로 판단돼 해당 게시글에 대해 차단 등의 조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수중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김현수 장관, 국가중요농업유산 지정서 전달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