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셀레믹스, ‘Medlab2020’서 NGS 기반 혁신제품·기술 소개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20/02/11 [17:11]
바이오소재에 혁신 공학기술 융합, NGS 제품·서비스에 혁신 불어넣어 경쟁사 차별화

셀레믹스, ‘Medlab2020’서 NGS 기반 혁신제품·기술 소개

바이오소재에 혁신 공학기술 융합, NGS 제품·서비스에 혁신 불어넣어 경쟁사 차별화

식약일보 | 입력 : 2020/02/11 [17:11]

바이오소재 기술기업 셀레믹스(대표 이용훈·김효기)가 2월 3일부터 6일까지 두바이에서 개최된 세계 최고 규모의 진단 전문 전시회 ‘MEDLAB Middle East 2020(이하 메드랩)’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1일 밝혔다.

 

셀레믹스는 2013년 설립 이래 해외기업이 주도하는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Next Generation Sequencing, NGS) 시장에서 고품질 NGS 패널·시약·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국내외 고객들에게 제공하며 우수한 제품과 기술력을 인정받은 한국소재의 ‘바이오소재 기술기업’이다.

 

셀레믹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원하는 유전자, 핫스팟(hotspot) 및 네 가지 모든 변이만을 선별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NGS 커스텀 패널’과 신약 개발 과정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는 항체 발굴 가속 솔루션 ‘트루레퍼토어(True Repertoire™)’를 중점적으로 선보였다. 특히 맞춤 의학 및 동반진단에 대한 관심과 유전질환 조기진단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BRCA1/2 패널 △Pan-Cancer 패널 △약물 유전체 패널 △CES(Clinical Exome Sequencing) 패널이 큰 인기를 끌었다.

 

 

김효기 셀레믹스 대표는 “셀레믹스는 2017년부터 매년 메드랩과 같은 글로벌 전시회에 참가해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은 제품과 서비스를 세계 시장에 알리고 자사의 입지를 다져왔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연구 전략과 제품력을 기반으로 중동·아시아는 물론 북미와 유럽 지역까지 사업 영역을 넓히고 유전체 분석 100달러 시대에 선도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드랩은 중동 및 아프리카 국가를 중심으로 열리는 세계 최고 규모의 진단 전문 전시회로, 올해에는 약 50개국 600여개 업체에서 약 10만여 명이 참가했다.

 

셀레믹스는 유럽·중동·아시아에서 NGS 표적농축(Target enrichment) 패널 합성 기술 보유한 유일한 회사로 나노 광학기술과 NGS 기법을 융합한 고효율 대량 클로닝 기술 ‘MSSIC™(Massively Separated and Sequence Identified Cloning)’과 분자 바코딩 기법에 오류 제거 알고리즘을 도입해 1kbp 이상의 긴 유전자도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는 ‘BTSeq™(Barcode-Tagged Sequencing)’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셀레믹스는 올해 상반기 IPO를 앞두고 있다. 강경남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