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표시 궁금증, 한곳에서 쉽고 빠르게 해결

식품안전나라, 식품표시 관련 자주하는 질문(FAQ) 플랫폼 오픈

식약일보 | 입력 : 2020/05/27 [17:00]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식품의 표시와 관련한 궁금증을 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자주하는 질문‧답변을 한 군데 모아 놓은 ‘식품표시 FAQ’ 플랫폼 서비스를 5월 27일부터 식품안전나라를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식품표시 관련 질의는 지난 한 해 동안 전체 민원의 22.5%, 약 1만 1천여 건에 달할 정도로 관심이 높았기에 이번 서비스가 민원 접근성 및 편의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내용은 △제품명 △원재료명 △유통기한 △영업소명·소재지 △주의사항 △영양성분 △건강기능식품 등 10개 주제로 구분해 주제별로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사례이다.

 

 

또한,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해 다양한 유권해석 사례 등을 더욱 많이 제공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며, 식품 표시도안 시뮬레이션 제공 시스템인 ‘표시봇’을 구축하는 등 민원 편의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국민 눈높이에 맞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식품표시뿐 아니라 식품위생 관련 법령, 기준·규격까지 영업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FAQ 서비스를 확대하여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참고로 올해부터 식품표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할 수 있는 영업자 대상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경우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공지사항을 확인하여 신청할 수 있다. 이수중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김현수 장관, 청년의 날 맞아 청년여성농업인과 간담회 개최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