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HACCP인증원, 사회적 가치 기업홍보에 적극 지원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20/08/05 [16:50]
사회적 경제 및 약자기업의 판로개척 위한 홍보·판촉창구 신규 개설

HACCP인증원, 사회적 가치 기업홍보에 적극 지원

사회적 경제 및 약자기업의 판로개척 위한 홍보·판촉창구 신규 개설

식약일보 | 입력 : 2020/08/05 [16:50]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 이하 HACCP인증원)은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장애인직업재활시설 등(이하 사회적 가치 기업)이 생산한 HACCP 인증제품을 홍보하는 온라인 창구를 신규 개설하는 등 사회적 가치 기업의 제품 홍보 및 판로개척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HACCP인증원은 그동안 대국민 HACCP 정보 제공 포털 사이트인 FRESH*사이트(fresh.haccp.or.kr)를 통해 HACCP준비업체에게 스마트기준서, 기록관리, 가상심사 등 인증준비와 관련된 정보뿐만 아니라 인증과 기술지원, 교육신청, 조사평가 자체평가 등 각종 민원창구 역할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사이트 내‘안전먹거리정보’메뉴는 HACCP인증업체가 생산·판매하는 제품의 포장지와 표시사항 등 식품안전 정보를 상시 수집 ·등록하여 공개함으로써 업체와 인증제품 홍보 및 판촉을 지원한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러한 ‘FRESH사이트 안전먹거리정보’에 사회적 가치 기업 전용 홍보 창구‘따뜻한 HACCP’메뉴가 8월 1일부로 신규 개설됐다.

 

따뜻한HACCP 플랫폼에는 사회적 가치 기업이 생산하는 HACCP인증제품을 소개하고 판매 사이트를 안내하는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는 소비자들의 사회적 가치 기업 제품 구입을 유도하는 등 판로개척에 도움을 줄 전망이다.

 

이광재 기술사업본부장은“이러한 노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 가치 기업의 판로 확대 및 지속 성장에 작은 힘이라도 되고자하는 바람”이라며, “사회적 가치 기업과 함께하는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강경남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