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안전나라, 워드클라우드 및 트리맵 서비스 개시

식약일보 | 입력 : 2020/09/11 [13:22]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 이하 식약처)는 식품안전나라 누리집 방문자가 증가(‘19년 대비 66%)함에 따라 국민이 많이 찾는 식품안전 정보를 보다 쉽고 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시각화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각화서비스’는 식품안전나라에서 많이 찾는 핵심 검색어와 메뉴의 빈도수를 크기로 표현하는 워드 클라우드(Word cloud)와 트리맵(Treemap)을 제공하고 있으며, 많이 노출되는 단어와 메뉴가 크기로 표시되기 때문에 관심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워드 클라우드는 문서의 키워드, 개념 등을 직관적으로 실시간 파악할 수 있게 핵심단어를 시각적으로 강조하는 기법이며, 트리맵은 선택이 많이 되는 상위 10개 메뉴가 접속 빈도에 따라 사각형 크기로 다르게 표시되어 사용자의 관심 사항을 쉽게 알 수 있다.

 

 

식약처는 식품안전나라 시각화서비스를 통해 국민이 궁금해 하는 식품안전정보를 보다 쉽게 확인하고 활용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최신 IT 기술을 활용한 공공서비스를 발굴하려는 노력을 지속할 에정이라고 밝혔다. 이수중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질병청, 국가무료예방접종사업 중단보다 계속 진행 결론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