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결핵 조기발견 노인·노숙인 “찾아가는 결핵검진” 당부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20/10/16 [16:06]
서울시 쪽방촌 등 찾아가는 결핵검진 사업 추진상황 점검

결핵 조기발견 노인·노숙인 “찾아가는 결핵검진” 당부

서울시 쪽방촌 등 찾아가는 결핵검진 사업 추진상황 점검

식약일보 | 입력 : 2020/10/16 [16:06]

질병관리청(청장 정은경)은 지자체와 함께 올해부터 의료급여 수급권자 등 취약계층 노인과 노숙인, 쪽방거주자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결핵검진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10월 16일(금) 서울특별시 구립동작실버센터(동작구), 서울역 쪽방촌(용산구)을 방문하여 검진 진행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유행으로 지역 상황에 맞게 검진 일정과 장소를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방역수칙을 철저히 하여 결핵 검진과 코로나19 예방에 차질이 없도록 추진하고 있다.

 

65세 이상 어르신과 노숙인 등은 상대적으로 면역력이 약하고, 결핵에 감염되더라도 기침·가래 등 증상이 잘 나타나지 않는 경우도 있어 예방 차원의 결핵검진이 필요하다.

 

 

이에, 지난 4월부터 실시한 ‘찾아가는 결핵검진’ 사업을 통해 총 10만 2천 명이 결핵 검진을 받았으며 그중 77명(10만 명 당 75명)의 결핵 환자를 조기 발견했다.

 

아울러 질병관리청은 코로나19 유행으로 결핵 검진을 받기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요양시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등과 협력하여 ‘20년 노인결핵검진사업과 연계한 방문 검진도 추진하고 있다.

 

질병관리청 정은경 청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결핵발병 위험이 높은 어르신들과 노숙인 등 대상 찾아가는 결핵검진 실시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겠다.”라며, “65세 이상 건강한 분들도 매년 1회 결핵검진이 필요한 만큼, 관할 보건소로 검진 일정을 확인하여 결핵검진에 적극 참여해줄 것”을 당부했다. 최지미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