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심평원, “노사공동 인권주간” 행사 개최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20/12/02 [16:31]
노사공동 인권주간 행사를 통한 임직원의 인권감수성 함양

심평원, “노사공동 인권주간” 행사 개최

노사공동 인권주간 행사를 통한 임직원의 인권감수성 함양

식약일보 | 입력 : 2020/12/02 [16:31]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11월 30일부터 12월 4일까지 ‘인권주간’으로 지정해 인권 관련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임직원의 인권감수성을 높이고 인권경영 강화를 위해 마련했으며,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해 온라인 인권경영선언식 등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구성했다.

 

프로그램은 인권경영선언식(12.1.), 인권강연회(12.2.), 인권영상(12.3.), 인권특강(12.4.) 등으로 진행된다.

 

인권경영선언식은 지역사회 등 이해관계자의 인권목소리를 담은 선언문을 바탕으로 노사가 함께 인권경영 실천의지를 다짐한다.

 

 

인권강연회에서는 전태일 50주기를 맞이해 ‘한국사회 노동인권 바로 이해하기’라는 주제로 성공회대학교 하종강 교수가 비대면으로 강연해 노동자 인권보호를 위한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인권특강에서는 ‘직장 내 괴롭힘 근절’이라는 주제로 인권재단사람 박래군 소장이 2급·3급 관리자의 인권감수성을 높이기 위한 특별강의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심사평가원 김선민 원장은 “노사공동 인권경영선언을 시작으로 인권 친화적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나아가 지역사회와 우리 사회 전반에 인권존중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심사평가원이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강경남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