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리원 “루테인지아잔틴164”제품 거짓광고로 소비자 기만?

식약일보 | 입력 : 2021/02/18 [10:21]

건강기능식품 유통 전문판매업체로 알려진 뉴트리원(서울 송파구 소재)이 출시한 “루테인지아잔틴164”제품을 자사가 운영하는 네이버 포스트를 이용해 거짓광고한 사실이 여러 건 확인돼 소비자로부터 공분을 사고 있다.

 

최근 뉴트리원(대표 권진혁)이 거짓 광고로 소비자를 기만한 제품은 ‘루테인지아잔틴164’로 해당 제품은 안 질환에 도움 주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안과 질환인 황반변성에 대한 의학 정보를 제공하면서 해당 제품 사진과 함께 이 질병에 대한 예방법을 포스트에 함께 게시해 문제가 됐다.

 

식약처로부터 확인된 뉴트리원의 거짓 광고 위반사례를 살펴보면 질병의 의학적 메커니즘에 대한 설명과 함께 제품에 대한 홍보문구·사진 등을 모두 게시해 이 게시물을 접한 소비자들은 해당 제품이 마치 황반변성을 치료하는 의약품으로 오인·혼동할 소지자가 크다고 보고 시정조치했다.

 

        ↑해당자료는 홍보물 캡처

 

해당 내용의 법적 근거는 식품 등의 표시 광고에 관한 법률 제8조(부당한 표시 또는 광고의 금지)에 어긋나는 행위로 특히 해당 포스트들은 제품 홍보에 이어 판매로 연결되는 수단으로 활용되면서 건강기능식품이 의약품으로 둔갑하기에 이르렀다.

 

식약처 관계자는 “앞으로 소비자는 이런 거짓 광고에 현혹돼 제품을 구매하는 일이 없도록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라고 밝혔다. 윤종열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한라산 난지축산연구소, 말 100여 마리 8개월간 초지 방목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