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쏘팔코사놀” 전립선 비대증 운운하다 거짓 광고로 적발

이수중 기자 | 기사입력 2021/03/03 [11:54]

“쏘팔코사놀” 전립선 비대증 운운하다 거짓 광고로 적발

이수중 기자 | 입력 : 2021/03/03 [11:54]

건강기능식품인 쏘팔코사놀 제품이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허위 과대광고로 소비자를 기만한 사실이 확인돼 식약처 사이버 조사단으로부터 적발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 사이버조사단(이하 사이버조사단)이 최근 네이버 블로그(https://blog,naver,com/jh8836/221984349268)에 게시된 쏘팔코사놀과 관련 건강기능식품을 비뇨기계질환 치료제로 거짓 광고한 사실을 확인하고 해당사이트를 차단 조치한다고 밝혔다.

 

허위 과대광고로 확인된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면 “특히 혈액순환과 관련 있는 전립선 비대증, 발기부전과 같은 남성 질환이 늘어났어요”, “소팔메토 성분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 있어서 혈액순환이 되지 않아 발생하는 전립선 비대증, 발기부전에 효과적입니다.”라는 표현과 아울러 “쏘팔코사놀 1000mg 더 알아보고 구매해보세요. 아래 링크 클릭하면 상세페이지로 갑니다”라며 판매까지 연결하고 있다.

 

링크를 연결하면 바로 쏘팔코사놀을 판매하는 쿠팡 판매사이트로 연결된다. 이는 쏘팔코사놀 판매업체인 애드크로스가 직접 관여한 흔적이 역력한 대목이다.

 

        ↑홍보물 캡처

 

식약처 사이버조사단은 “쏘팔코사놀의 소팔메토 성분이 전립선 비대증·발기부전에 효과적이라는 표현은 소비자를 기만하는 표시 또는 광고”라며 “온라인상의 식품 등 불법 유통으로부터 국민 안전을 지키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으며, 온라인 불법 유통 제품 발견 시에 사이버 조사단으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수중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