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최대 빛의 축제 ‘디왈리’서 K-푸드는 ‘그저 빛’
수도 인도 뉴델리에 K-푸드 복합 팝스토어 ‘K-푸드 유니버스’ 개소인도 최대 빛의 축제 ‘디왈리’서 K-푸드는 ‘그저 빛’인도 최대축제 디왈리(빛의 축제) 시즌에 맞춰 25일부터 내달 17일까지 수도 뉴델리에서 다양한 K-푸드를 소개하고 체험하는 복합 팝업 스토어 ‘K-푸드 유니버스’를 운영한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홍문표)는 올해 첫발을 떼는 ‘K-푸드 유니버스’는 뉴델리 남부의 고소득층 거주지 사켓 지역 DLF몰 야외광장에서 24일간 운영되며, K-푸드 판매를 비롯해 수출상품 현장 마켓 테스트, B2B 상담프로그램 등이 두루 진행될 계획이다.
↑한강 피크닉존에서 라면을 즐기는 인도 MZ세대
행사 현장은 젊은 층이 선호하는 한국의 핫플레이스를 콘셉트로 △남대문 마켓 △한강 피크닉존 △홍대존 △성수 스트리트 △나주 스테이션 등으로 구성해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나주 스테이션에서는 소비자 체험행사 외에도 현장 방문 바이어들이 직접 참여하는 쿠킹클래스, 온라인 상담 프로그램 등도 진행한다.
↑축제 분위기의 ‘K-푸드 유니버스’
또한 한강 피크닉존 보글보글 코너에서는 K-드라마 속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한강 라면’을 만들어 먹을 수 있고, 라면과 어울리는 김치도 집중 홍보하고 있다. 이밖에도 과자, 음료 등 다양한 40여 수출상품의 마켓 테스트 체험과 현장 판매로 인도 시장진출 가능성을 확인하고 판로개척을 지원한다.
가족과 함께 행사장을 찾은 아니타 씨는 “넷플릭스와 유튜브에서 한국 드라마나 영화, 예능을 많이 접하면서 K-푸드에 관심은 있었으나 주변에서 접해보기 쉽지는 않았다”라며, “원래 좋아하던 매운 라면과 함께 난생처음 김치를 맛봤는데 매운맛과 특유의 향이 마음에 쏙 들었고, 그 외에도 다양한 K-푸드를 한곳에서 체험해볼 수 있어 굉장히 즐거웠다”라며 크게 호평했다.
↑국내 수출업체와 온라인 수출 상담하는 현지 바이어
aT 권오엽 수출식품이사는 “인도는 인구 14억 명의 저력을 기반으로 성장 잠재력이 높은 국가로, K-푸드의 지속 성장이 기대되는 시장이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수출지원 사업을 펼쳐 인도를 비롯한 신시장 수출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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