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김성주 의원, 2016 유권자 대상 수상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6/05/11 [18:48]
보편복지, 사회적경제, 지속가능사회 만들기 위한 노력 인정받아

김성주 의원, 2016 유권자 대상 수상

보편복지, 사회적경제, 지속가능사회 만들기 위한 노력 인정받아

식약일보 | 입력 : 2016/05/11 [18:48]

 


김성주 국회의원이
19대 국회의원 임기 내내 성실한 의정활동 높이 평가받았다.

 

김성주 의원(전북 전주병)은 유권자시민행동이 수여하는 ‘2016 대한민국 유권자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더불어민주당과 시민단체로부터 4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된 데 이어, 19대 국회 임기 만료를 앞두고 김성주 의원의 성실한 의정활동이 다시 한 번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성주 의원은 전주 덕진 국회의원으로 19대 국회 임기 4년 동안 성실하고 성과를 내는 의정활동으로 당 안팎의 주목을 받아왔다. 특히 초선 국회의원임에도 특유의 집중력과 추진력으로 정부여당을 설득하면서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 전북 이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전주 지원 설치 등 굵직굵직한 현안 해결에 앞장선 점에 대해서 중앙정치권은 물론 전북에서도 많이 알려져 있다.

 

김성주 의원은 19대 국회 4년간 보건복지위원회에서 활동하면서 보편복지 확대와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많을 활동을 펼쳤다. 특히, 김성주 의원은 초선임에도 상임위원회 간사, 당 정책위 수석부의장이라는 중책을 맡고 있다. 또한 진주의료원 폐업사태, 담뱃세 인상, 건강보험료 부과체계 개편, 어린이집 아동학대 현안 관련 활동과 함께 노후소득보장을 위한 공무연금개혁 특위와 공적연금 강화와 노후빈곤 해소를 위한 특위 간사로 참여하면서 연금전문가로 진가를 발휘했고, 메르스 대란 속에서도 당 메르스대책특위 간사로서 정부의 실정과 대안을 제시하는 등 4년간 굵직한 국가현안에 해결에 앞장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날카로운 국정감시와 대안제시로 2012년과 2015년 법률소비자연맹 국정감사 우수의원, 2013년부터 2015년까지 3년 연속으로 중앙당에서 선정한 국정감사 우수의원, 2015년 법률소비자연맹 헌정대상을 수상하는 등 4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되어 성실성과 유능함을 인정받았다.

 

김성주 의원은 “19대 국회 임기 만료를 앞두고 유권자의 날을 맞아 소중하고 매우 뜻 깊은 상을 받아 기쁘다. 서민과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은 더불어 사는 대한민국이 나아가야 할 방향이며, 의미 있는 경제복지정책이다. 앞으로 우리나라의 복지확대와 경제민주화를 위한 활동을 해나갈 것이며, 전북 발전을 위한 모색의 길을 걸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경남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오피니언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