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충남 돼지브랜드 최초로 지명영농조합법인에 안전관리통합인증 인증서 증정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6/05/19 [16:50]

충남 돼지브랜드 최초로 지명영농조합법인에 안전관리통합인증 인증서 증정

식약일보 | 입력 : 2016/05/19 [16:50]

 


축산물안전관리인증원
(원장 김진만, 이하 인증원)517() 지명영농조합법인(충남 예산) 강당에서 금년 4월에 안전관리통합인증을 획득한 지명영농조합법인에 인증서를 증정했다.

 

안전관리통합인증제란 가축의 사육, 축산물의 처리·가공·유통 및 판매 등에 참여하는 작업장·업소 또는 농장이 각 단계마다 모두 안전관리인증기준(HACCP)을 준수하고 있음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이번 인증서 증정식에는 충청남도 김용필 도의원, 충남도청 백두현 축산행정팀장, 충남 축산기술연구소 임승범 소장, 예산군청 임병호 산림축산과장, 예산축협 윤경구 조합장, 한길전 예산농업기술센터소장 등 120명이 참석하여 지명영농조합법인의 통합인증 획득을 축하해 주었다.

 

지명영농조합법인은 안전관리통합인증을 받기 위해 HACCP전담조직을 구성하여, 현장컨설팅을 받는 등 다각적인 노력 끝에 전국에서는 17번째, 충남지역 돼지브랜드로는 최초로 안전관리통합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인증서 증정식 이후에는 예산군내 사회복지시설에 돼지고기 1톤을 기부하는 뜻 깊은 행사도 이어졌다. 지명영농조합법인의 대표는 매년 돼지고기를 복지시설에 증정해 왔다고 한다.

 

지명영농조합법인 지경섭 대표는 이번 안전관리통합인증을 적용하는 데 있어 도움을 주신 인증원과 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더불어 이번 안전관리통합인증 적용을 계기로 안전한 축산물을 소비자에게 공급한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전국 최고의 안전관리통합인증 우수 적용업체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전예정 중부지원장은 안전관리통합인증 획득을 통해 지명영농조합법인이 안전한 축산물을 소비자에게 공급한다는 자부심으로 국민의 행복식탁 구현에 앞장서 줄 것국내 축산업 발전을 위해서도 선도적인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며 인증원도 적극 협조해 나갈 것을 약속하였다.

 

충청남도 김용필 도의원은 축사를 통해 제품 기부 등을 통한 지역 발전 및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는 지명영농조합법인에 축하와 존경의 말씀을 드린다, “이번 안전관리통합인증을 통해 우리나라 축산이 세계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인증원은 행복한 먹거리 안전을 선도하는 축산물HACCP인증기관이라는 비전을 토대로, 국민 식생활 안전을 위해 안전관리통합인증을 확대해 나가고, 맞춤형 기술지도와 HACCP 특별교육 등 지속적으로 현장과 협조체제를 유지해 나갈 것이다. 황준영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