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aT, 소비지유통활성화 수매자금 지원 실시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6/05/24 [14:40]
국산밀 가공 및 밭식량작물 수매 대상으로 신청 받아

aT, 소비지유통활성화 수매자금 지원 실시

국산밀 가공 및 밭식량작물 수매 대상으로 신청 받아

식약일보 | 입력 : 2016/05/24 [14:40]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aT, 사장 김재수)는 국내 밭작물의 자급률을 높이고 국산밀의 생산기반을 안정시키고 생산농가의 소득을 제고하고자 오는 527()까지 소비지유통활성화 수매자금을 지원한다.

 

2016년 수매자금 융자지원 규모는 82억 원이고 지원대상은 밀 가공공장을 소유 또는 임차운영중이거나 위탁 가공하는 사업자(지역농협 포함), 그리고 주요곡물기반조성 지원사업 밭식량작물 경영체로 이미 선정되어 정책보조금 지원의 정산이 완료된 경영체로 신청접수는 aT 각 관할지역본부에서 진행한다.

 

소비지유통활성화 수매자금의 용도는 가공을 위한 국내산 밀(가루)구매 및 국내산 밭작물(두류, 서류, 잡곡 등)수매비용을 지원하기 위함이며 융자기간은 1년으로써 계열화경영체는 업체당 10억 원, 밀 업체는 30억 원 이내에서 지원이 이루어진다.

 

적용금리는 고정금리와 변동금리 중 선택이 가능하다. 고정금리는 농업인 2.5%, 일반 3.0%, 변동금리는 매월 변동(6개월 변동주기, 농협은행 담보대출잔액 가중평균금리)된다.

 

5월 농업인 1.07%, 일반 2.07%(변동금리는 대출일 기준 월로 적용된다)이다.

 

자세한 사항은 사업장 소재지 관할지역본부 수출유통부 또는 aT 본사 정책금융부(061-931-1144)로 문의하면 된다. 아울러 사업지원신청서는 aT 홈페이지(www.at.or.kr) aT사업 > 고객지원 > 자금지원(사업자별 지원안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최지미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