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농징청, 자연치즈 제조기술 유가공 낙농가에 전수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6/07/25 [15:11]
유가공 제품 품질 개선 기대

농징청, 자연치즈 제조기술 유가공 낙농가에 전수

유가공 제품 품질 개선 기대

식약일보 | 입력 : 2016/07/25 [15:11]

 


농촌진흥청
(청장 이양호)()한국목장형유가공연구회와 함께 19일부터 22일까지 국립축산과학원에서 ‘2016년 목장형 자연치즈 제조기술 공동연수(워크숍)’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국내산 자연치즈의 품질 개선과 치즈 소비 활성화를 위해 낙농가에 자연치즈 제조기술을 전수하는 자리다.

 

라클렛, 고다, 베르크 치즈 등 다양한 자연치즈 제조이론 교육과 실습 중심으로 진행했으며, 치즈의 미생물 특성과 숙성 중 변화에 대한 강의를 열었다.

 

또한, 외부 전문가를 초청해 2016년 낙농산업 발전 추진대책과 유가공장 HACCP 이해와 적용, 유통·마케팅 교육 특강을 실시했다.

 

연수에 참가한 충남 효덕목장 이선애 대표는 낙농가 간 유가공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서로 공유하면서 교육을 통해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을 배우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농촌진흥청 정석근 축산물이용과장은 국내 목장형 유가공 제품의 품질을 높이고 새 제품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유제품 소비 활성화에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2003년부터 해마다 여는 목장형 자연치즈 제조기술 공동연수는 올해부터 상·하반기 두 차례로 진행한다. 하반기 연수는 목장형 자연치즈 콘테스트 및 출품작 전시와 연계해 11월 열리며, 유가공에 관심 있는 낙농가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강경남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