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주)체리부로 ‘백년백계’, 축산물 안전관리통합인증(황금마크) 획득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6/09/22 [17:42]
김진만 축산물안전관리인증원장, 21일 체리부로 김인식 대표에게 안전관리통합인증서(현판) 증정

(주)체리부로 ‘백년백계’, 축산물 안전관리통합인증(황금마크) 획득

김진만 축산물안전관리인증원장, 21일 체리부로 김인식 대표에게 안전관리통합인증서(현판) 증정

식약일보 | 입력 : 2016/09/22 [17:42]

 


체리부로의 닭고기 브랜드 백년백계(百年白鷄)가 충청지역 육계브랜드로서는 처음으로 안전관리통합인증을 획득했다.

 

축산물안전관리인증원(원장 김진만, 이하 축산물인증원)921() 충북 청주에 소재하고 있는 체리부로 사옥에서 '안전관리통합인증 적용에 대한 인증서 증정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체리부로 김인식 대표와 김진만 축산물인증원 원장과 비롯해 김창섭 부회장, 최충집 상무, 전예정 중부지원장, 손영훈 가공유통팀장 등 10명이 참석했다.

 

김진만 원장은 안전관리통합인증 인증서와 통합인증경영체 현판을 김인식 대표에게 직접 전달했다.

 

안전관리통합인증제도는 가축의 생산에서부터 가공, 유통 및 판매 등 모든 단계에서 안전관리인증기준인 HACCP을 이행하고 있음을 인증하는 제도로 HACCP 이력추적시스템이라 할 수 있다. 통합인증을 받는 대상은 농·축협조합, 연간 판매액이 50억 이상인 축산물판매업자 등으로 축산물의 모든 유통단계에서 HACCP을 적용해 관리할 수 있는 업체이다

 

체리부로는 국내 최대 닭고기 전문업체 중 하나로 안전관리통합인증을 받기 위해 201310월 축산물인증원과 MOU를 체결하고, HACCP전담조직을 구성하여 현장 컨설팅 및 기술지도, HACCP 교육 등을 받는 다각적인 노력을 펼쳐왔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이번에 충청권 육계브랜드로는 첫 번째로, 전국적으로는 19번째로 황금마크를 획득했다.

 

김인식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체리부로 창립 25주년을 맞아 안전관리통합인증을 받게 되어 감회가 더욱 새롭다안전관리통합인증의 범위를 원종계 사육부터 축산물 판매까지 완벽히 이뤄낼 수 환경을 갖춘 만큼, 앞으로 축산물안전관리인증원과 선진국형 통합인증제를 창조해 나갈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소감을 밝혔다.

 

김진만 원장은 지금까지 안전관리통합인증 적용 업체는 판매량 증가, 인증농가 확대 등 긍정적인 효과가 많이 있었다안전관리통합인증 획득은 먹거리 위생안전에 있어서 체리부로의 브랜드 가치를 한 단계 도약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축산물안전관리인증원은행복한 먹거리 안전을 선도하는 축산물HACCP인증기관이라는 비전을 갖고, 안전관리통합인증 확산을 위한 브랜드 경영체와 MOU체결, HACCP 특별교육, 맞춤형 현장 컨설팅 등 지속적인 지원을 펼쳐 나가고 있다. 황준영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