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로슈, 아테졸리주맙 최초 제 3상 데이터 유럽서 공개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6/10/21 [16:15]
2016 유럽종양학회서 다양한 암종에 걸쳐 연구 중인 항암 면역요법 기반 병용요법 소개

로슈, 아테졸리주맙 최초 제 3상 데이터 유럽서 공개

2016 유럽종양학회서 다양한 암종에 걸쳐 연구 중인 항암 면역요법 기반 병용요법 소개

식약일보 | 입력 : 2016/10/21 [16:15]

한국로슈(대표이사 매트 사우스)107일부터 11일까지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린 유럽종양학회(European Society for Medical Oncology, ESMO)에서 20여 종의 암에서, 이미 승인을 받았거나 현재 연구 중인 자사 의약품을 통해 얻어진 새로운 데이터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로슈는 이번 학회에서 아테졸리주맙의 제3상 임상연구 결과, 항암 면역요법 기반의 병용 요법에 관한 초기 임상 연구 결과, 현재 연구개발 중인 의약품의 결과 등을 공개하였다. 또한 다양한 암종이 어떻게 발생하고, 전 세계인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아보기 위해 진행된 연구 결과도 함께 공유화했다.

 

로슈의 글로벌 신약개발 부문 대표 겸 최고 의학책임자 산드라 호닝(Sandra Horning) 박사는 암 환자 예후 개선을 위한 새로운 의약품 개발을 위하여 로슈는 인간의 면역학과 암의 생물학적 특성을 이해하는데 집중한다라며 아테졸리주맙의 주요 OAK 데이터는 물론 암 유전체 의학 기업 파운데이션 메디슨(Foundation Medicine) ()’와 공동으로 도출한 임상 연구 결과 공개를 통해, 환자 개인의 암에 대한 이해 기반이 날로 넓어지고 있음을 보여주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OAK로 알려진 아테졸리주맙 제3상 폐암 연구 결과는 지난 9일 있었던 심포지엄을 통해 공개되었다. 로슈는 이번 임상 연구가 주요 평가변수를 충족하였고, 백금 기반 화학요법 치료 후 또는 질병이 진행된 국소 진행성 또는 전이성 비소세포폐암(Non-Small Cell Lung Cancer, NSCLC) 환자에게서 도세탁셀 항암요법과 비교했을 때, 전체 생존율에 있어서 통계적, 임상적으로 모두 유의미한 개선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미국에서는 로슈의 아테졸리주맙의 생물학적 제제 품목허가(BLA)가 신속 심사 대상(Priority Review)으로 지정된 뒤 최근 18FDA로부터 해당 적응증에 대한 승인을 취득했다(국내에서 아테졸리주맙은 현재 시판 허가되지 않음).

 

한편 이번 유럽종양학회에서 로슈는 OAK 외에도 아테졸리주맙 및 다른 혁신적인 의약품을 사용한 항암 면역요법 관련, 19개의 논문 초록을 공개하였다. 해당 발표를 통해 흑색종에서 승인된 표적치료제인 로슈의 젤보라프(베무라페닙)와 코텔릭(코비메티닙) 및 아테졸리주맙의 병용 요법과 대장암에서 코텔릭과 아테졸리주맙을 병용하는 요법 등이 제시됐다. 강경남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