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풍미식품(주) 유정임 대표, 한농대 대학발전기금 5백만 원 기탁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9/12/04 [18:17]

풍미식품(주) 유정임 대표, 한농대 대학발전기금 5백만 원 기탁

식약일보 | 입력 : 2019/12/04 [18:17]

국립한국농수산대학(총장 허태웅, 이하 한농대)은 지난 3일(화) 한농대 본관 3층 총장실에서 풍미식품(주) 유정임 대표와 「대학 발전기금 기탁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허태웅 총장과 유정임 대표를 비롯해 한농대와 풍미식품(주)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유정임 대표는 지난 2010년에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한국식품명인(지정번호 제38호)로 지정되었으며, 같은 해 동탑산업훈장을 받는 등 우리나라 식품산업 발전에 기여가 큰 기업인으로

 

지난 2012년부터 김치체험프로그램 교육훈련기관을 운영하며, 우리나라뿐 아니라 일본 및 중국 등에 우리나라 대표 발효식품인 김치의 우수성을 알리는 등 한식의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기탁식에서 유대표는 정예 후계 농어업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한농대의 교육이념에 공감하며, “농수산업 발전과 식품산업 발전을 이끌어 갈 청년 인재양성에 유용하게 쓰여지길 바란다”는 뜻과 함께 한농대에 대학발전기금 500만 원을 전달했고, 대학경쟁력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발전기금을 기탁할 것을 약속했다.

 

한농대는 이번에 유정임 대표에게 받은 대학발전기금을 재학생의 가공 및 식품관련 수업에 필요한 각종 실습 기자재 구매와 실습장 조성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한농대 허태웅 총장은“나눔의 마음은 가치로 환산할 수 없는 귀중한 것”이며 “기부해주신 뜻에 따라 한농대 발전과 사회를 풍요롭게 채우는 일에 소중히 사용하겠다”라고 화답했다. 최지미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오피니언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