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HACCP 인증원 전국 6개 지원, HACCP 기술교육 진행”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9/12/10 [15:22]
기술교육 통해 인증업체 자발적 시스템 개선 및 운영수준 제고 지원

“HACCP 인증원 전국 6개 지원, HACCP 기술교육 진행”

기술교육 통해 인증업체 자발적 시스템 개선 및 운영수준 제고 지원

식약일보 | 입력 : 2019/12/10 [15:22]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장기윤, 이하 HACCP인증원)은 12월 10일(화)부터 12일(목)까지 서울, 부산 등 전국 6개 각 지원에서 HACCP의 사전 예방관리 강화 및 운영 내실화를 위한 기술교육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술교육은 올해 HACCP인증원의 기술지원에 참여한 업체들을 대상으로 위생의식 제고 및 식품안전관리를 강화하는 한편, 현장에서 제기된 궁금한 사항을 해결하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그간 진행한 기술지원에서 공동적으로 나타난 HACCP 운영의 미흡 항목과 법 위반사항에 대한 개선조치 등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적인 내용으로 구성했다.

 

HACCP인증원은 HACCP 인증업체의 기술교육 참석률을 높이고 참석자의 편의를 제공하고자 전국 6개원에서 1회씩, 총 6회를 운영한다. 또한 인증원의 기술지원에 참여하지 않았더라도 교육을 희망하는 업체는 지역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참여가 가능하다.

 

장기윤 원장은“HACCP인증원은 대한민국 최고의 식품안전 전문기관으로서 사후관리의 내실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HACCP 기술교육의 운영을 통해 HACCP 인증업체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HACCP운용의 내실화를 다져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HACCP인증원은 HACCP 제도 발전 및 사후관리 내실화를 위하여 한국식품산업협회를 비롯해 서울, 대구, 광주, 대전 지방청의 HACCP 발전협의체 둥과 “HACCP 상생협의체”를 구성했으며, 협의체 참여 업체들도 HACCP 기술교육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도록 했다.

 

이번 HACCP 기술교육 일정 및 신청절차 등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관할 지역별 지원의 기술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강경남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