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사업실적 보고 및 2024년 사업계획 의결
건기식협회 제35차 정기총회…법 시행 20주년 종합발전계획 수립2023년 사업실적 보고 및 2024년 사업계획 의결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정명수, 이하 건기식협회)는 22일 오전,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본부에서 2024년도 제35차 정기총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 건강기능식품정책과 방성연 과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과 회장 정명수를 비롯한 각 부서 임원들, 회원사 대표 등이 참석했다.
행사의 첫 시장은 개회 선언으로 시작됐으며, 이어지는 프로그램에는 건강기능식품 산업에 기여한 유공자들을 포상하고, 협회와 식품의약안전처의 축사가 이어졌으며, 식약처처장 표창과 협회장 표창이 있었다.
정명수 협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업계 발전과 성장을 위해 묵묵히 소임을 다해주고 계신 업계 구성원 모두의 열정과 헌신에 존경과 감사를 표한다”라며, “올해는‘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시행 20주년을 맞아 국내 건강기능식품의 혁신을 세계로 확장시킬 수 있는 사업들을 적극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정명수 협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두 번째 부분의 프로그램에서는 성원 보고 및 총회 선포, 23년도의 사업실적과 수지결산, 그리고 24년도의 사업계획이 차례로 상정돼 모두 의결수순을 밟았다.
건기식협회는 지난해 국내 건강기능식품 산업의 성장을 촉진하고 글로벌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했다. 특히 미래를 대비해 건강기능식품 산업의 체계적인 육성 및 수출 활성화를 위한 계획을 세우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식약처장상 수상자 단체 기념촬영
이와 함께 올해 협회는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 시행 20주년을 맞아 지속적인 산업의 성장을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산업의 미래를 제시하는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건강기능식품 산업의 체계적인 육성을 위한 중장기적 종합발전계획 수립, 수출 경쟁력 강화 및 활성화 지원, 시장 환경에 맞는 규제 및 정책 유연화에 앞장설 예정이다.
↑협회장상 수상자 단체 기념촬영
한편, 수상자들의 면면을 살펴보면 식약처장상에는 △㈜디에스엠뉴트리션코리아 정은지 대표, △㈜신우코퍼레이션 박신재 대표, △㈜엔에스쇼핑 김진태 부장, △건기식협회 이유찬 팀장, △건기식협회 부설 한국기능식품연구원 정재영 과장 등이 수상했다.
협회장상 수상자는 △㈜아모레퍼시픽 정은경 부장,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오동훈 팀장, △한국암웨이㈜ 임예지 과장, △애터미㈜ 김순정 팀장, △뉴비젼인터내셔널 임관식 대표, △승환물산 윤혜진 대표, △건기식협회 정은효 대리, △건기식협회 부설한국기능식품연구원 유재명 과장 등이 수상했다.
<저작권자 ⓒ 식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