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섭인증원, “청렴 다짐 화분가꾸기” 행사 개최

임직원 청렴인식 제고 및 충청지역 화훼농가 지원에 앞장

식약일보 | 입력 : 2021/04/09 [14:48]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 이하 HACCP인증원)은 청렴하고 공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청렴 다짐 화분가꾸기」 행사를 개최하고 임직원의 청렴 인식을 제고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청렴은 공직자의 자존심” “업무는 공정하고 청렴하게” “청렴을 꽃피우자” 등의 개성있는 표찰을 작성하고, 그 표찰을 직원들이 매일 가꾸는 화분에 꽂아 꽃과 나무를 가꾸는 마음으로 청렴 실천의지를 꽃피우자는 취지로 열렸다.

 

아울러 이번 행사에 쓰인 화분들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각종 행사가 취소됨에 따라 소비가 위축된 충청지역 화훼농가에 도움을 주고자 임직원이 자율적으로 구입하여 더욱 의의가 있었다.

 

 

조기원 원장은“직원 스스로 작성한 청렴 문구를 담은 화분을 키우면서 청렴을 생활화하고 화훼농가에도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청렴활동을 통해 더욱 신뢰받는 청렴한 인증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HACCP인증원은 기관 윤리경영 강화를 위해 선제적으로 지난 3월 ‘임직원 공직윤리 강화 방안’을 마련하는 등 지속적인 부패·비위사건 발생 ZERO 유지를 위해 올해도 다양한 청렴활동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강경남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식약처장, 식품업계 대표(CEO) 간담회 개최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