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섭인증원 대구지원, 스마트 HACCP 설명회 개최

포항시 소규모 식품제조·가공업소의 스마트 HACCP 협력체계 강화

식약일보 | 입력 : 2021/04/28 [15:05]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 이하 HACCP인증원) 대구지원은 포항시청 및 포항제철소(이하 포스코)와 함께 4월 29일 ‘스마트 HACCP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포항시 관내 소규모 식품제조·가공업체 대상으로 스마트 HACCP 도입 및 확산을 위해 마련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된다.

 

설명회 주요내용은 △스마트 HACCP 지원사업 및 혜택 △등록평가 기준의 이해 및 적용안내 △스마트 팩토리 시스템 시연 △질의·응답을 통한 의견수렴 등을 실시한다.

 

특히, HACCP인증원은 스마트 HACCP 인증준비 업체별 전담심사관을 배정하는 한편, 포항시 및 포스코와의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포항시 위생과 공무원 및 포스코 QSS마스터를 매칭해 협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이주연 대구지원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스마트공장 구축 현황 파악과 스마트 HACCP 등록 희망업체 발굴에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포항시, 포스코와 협업으로 체계적 지원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지역 외에도 스마트 HACCP 기술지원 및 등록을 희망하는 경우 전국 6개 지원에 문의하면 된다. 강경남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식약처장, 식품업계 대표(CEO) 간담회 개최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