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rilization Service Leader 그린피아기술(주), 최신 멸균기술 온라인 아카데미 개최

식약일보 | 입력 : 2021/05/26 [10:28]

국내 의료기기 멸균 분야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온 종합멸균기업 그린피아기술(주)이 다시 한번 새로운 서비스로 고객에서 진심으로 다가가고 있다.

 

 

그린피아기술(주)는 매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국제 의료기기 병원설비전시회(Kimes)에서 다양한 의료기기 관련 업계 분들을 직접 만나 최신 멸균기술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직접 세미나를 개최했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2021년 1월부터 시작된 코로나 시국에서는 전시회 개최는 물론, 대면 세미나는 진행하기 힘든 상황임에도 많은 의료기기 제조업체 멸균 담당자들은 그린피아기술(주) 세미나 개최에 지속적인 문의가 있었다.

 

이에 그린피아기술(주)은 웨비나(Web-seminar)를 기획해 온라인세미나의 특징인 공간과 시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구성해 시리즈 형태의 온라인 아카데미를 기획했다. 제1기 아카데미는 우선 5개 주제로 구성해 최신 규격을 설명하고 있다. 아카데미 형태는 각 2시간씩 격주 간격으로 집중력 있게 구성했다. 

 

다음은 그린피아기술의 온라인 아카데미의 주제 및 내용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한 것이다.

 

첫째, 의료기기 방사선 멸균의 이해로 △선진국에서는 가장 친환경적이고 범용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방사선 멸균기술에 대한 소개 △위탁 계약만으로 이용할 수 있어 많은 회사가 자체적인 멸균기 가동을 중지하고 생산현장의 위험을 줄이고 멸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방사선 멸균 선택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 대한 배경 설명 △감마선, 전자선을 이용한 방사선 멸균의 특징 및 감마선, 전자선의 비교 설명 및 최근 현황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 등이다.

 

두 번째로 방사선 멸균 밸리데이션의 이해로 △방사선 멸균 의료기기의 제품개발, 밸리데이션 및 일상 모니터링(ISO 11137-1, 11137-3)에 대한 설명 △방사선 선원별에 따른 PQ 주의사항 △방사선 멸균 적용 시 멸균 선량 확립(ISO 11137-2, ISO/TS 13004)에 대한 설명 및 최근 규격 동향 등이다. 

 

세 번째로 에틸렌옥사이드 멸균 밸리데이션의 이해로 △에틸렌옥사이드 멸균 의료기기의 제품개발, 밸리데이션 및 일상 모니터링(ISO 11135)에 대한 설명 △에틸렌옥사이드 멸균 일상 모니터링의 중요성 △생물학적 표시기(Biological Indicator)와 에틸렌옥사이드 멸균의 상관관계에 대한 설명 등이다.

 

네 번째로 의료기기 미생물 시험의 이해로 △2018년 개정된 ISO 11737-1의 주요 내용 및 바이오버든의 중요성에 대한 설명 △2019년 개정된 ISO 11737-2의 주요 내용과 Test for/of Sterility의 개념 이해 △엔도톡신 시험의 적용과 시험법 설명 등이다.

 

 

 

마지막으로 의료기기 포장의 안정성 평가로 △의료기기 포장의 무균포장 시스템(SBS)의 중요성 △의료기기 무균포장의 안정성 시험(ISO 11607-1)의 평가방법 설명 등이다.

 

그린피아기술(주) 온라인 아카데미는 항상 고객의 니즈를 연구하는 기술영업팀과 식품의약품안전처 멸균 규격위원회 전문위원인 그린피아기술(주) 중앙연구소 책임연구원이 기획하고,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등의 전임강사인 중앙연구소 선임연구원이 강의를 맡고 있다. 이 온라인 아카데미에 참석하는 방법은 그린피아기술(주) 기술영업팀으로 요청하면 이메일로 회의 ID와 비밀번호를 부여받아 링크만으로 참석할 수가 있다.

 

그린피아기술(주)은 “고객들에게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외 여러 교육장 현지에서 방사선 멸균 밸리데이션, 포장의 안정성 평가, 에틸렌옥사이드 멸균 밸리데이션 그리고, 실제 현장에서 품질보증업무를 책임지고 있는 멸균전문가의 생생한 목소리와 실제 사례들에 대해 무료로 보고 들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강경남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게발선인장 국산품종 ‘캉캉드레스’ 개발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