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장, 식품업계 대표(CEO) 간담회 개최

식약일보 | 입력 : 2021/06/18 [15:34]

식품의약품안전처 김강립 처장은 코로나 19로 인한 비대면시대에 식품산업 지원을 위한 소통의 장을 지속 마련하는 차원에서 6월 18일 식품관련 협회 및 식품업계 대표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2월 ‘코로나 19 극복 및 식품산업 발전’을 주제로 개최된 1차 간담회에서 논의한 내용을 점검하고, 업계가 당면한 애로사항에 대한 해법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식약처는 비대면 점검방식 도입, 온라인 유통 식품안전관리 강화 등 비대면 식품안전관리 강화 정책을 소개하고, 식품업계 대표(CEO)들은 비대면 시대에 필요한 규제개선 사항, 국가 간 무역 기술 장벽 강화에 따른 수출지원 방안마련 등을 건의하고 상호 논의했다.

 



김강립 처장은 “오늘 논의된 내용을 세심하게 검토하여 식품안전과 관련성이 낮은 제도개선 사항은 신속히 추진할 수 있도록 꼼꼼히 챙기겠다”라며 “급변하는 식품 산업 환경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고, 대한민국 식품산업이 혁신의 길로 나아갈 수 있도록 정부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정부·업계 간 소통의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합리적인 식품안전관리 방안과 식품산업 발전 정책을 모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수중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수도권 음식점·카페 방역관리 현장점검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