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청년농 ‘비즈니스모델’ 현장 보급 성과·비전 공유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21/12/01 [20:43]
청년 농업인 비즈니스모델 개발 성과 발표회…청년농 22명 수상

청년농 ‘비즈니스모델’ 현장 보급 성과·비전 공유

청년 농업인 비즈니스모델 개발 성과 발표회…청년농 22명 수상

식약일보 | 입력 : 2021/12/01 [20:43]

청년 농업인 ‘비즈니스모델’ 개발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우수사례를 선정해 시상했다.

 

농촌진흥청(청장 허태웅) 국립농업과학원은 30일 열린 이번 행사는 청년 농업인의 사업적 성장과 수익을 제고하기 위해 추진한 ‘청년농업인 비즈니스모델 개발 사업’의 성과와 나아갈 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청년 농업인을 위한 비즈니스모델 개발을 위해 노력한 청년 농업인 22명에게 국립농업과학원장상을 수여했다.

 

 

국립농업과학원은 앞서 청년 농업인 비즈니스모델 개발 연구 성과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청년농업인을 위한 한 장으로 끝내는 농업비즈니스모델’을 발간했다.

 

이 책에는 비즈니스모델 정의와 유형, 비즈니스모델 개발을 위한 현장 지도안, 청년 농업인 22명의 비즈니스모델캔버스가 실려 있다.

 

누구나 책을 보고 따라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모델캔버스, 비즈니스모델스토리, ERRC 기반 목표달성과 가치사슬 개선, PLC 컨설팅 양식도 담았다.

 

 

 

책자는 청년 농업인, 농업인 단체 등에 배부할 예정이며, 농촌진흥청 농업과학도서관(lib.rda.go.kr)에서 PDF로도 열람할 수 있다.

 

대상 수상자 유상옥 청년 농업인(경남 거제)은 “비즈니스모델 개발과정을 통해 올해 사업 모델을 체계적으로 세우고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배운 지식을 활용해 내년 사업도 구상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 김상남 원장은 “농업·농촌에 뛰어든 청년 농업인뿐만 아니라 귀농인, 창업을 꿈꾸는 초보 농업인 등이 이번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농업 비즈니스모델을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최지미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