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뷰티기업 임상시험비 최대 1,400만 원 지원

화장품 제품 신뢰성 향상 도모

식약일보 | 입력 : 2021/05/04 [22:15]

경기도가 도내 화장품·뷰티 기업의 임상시험 비용부담 완화와 고품질·고부가가치 상용화 기술 확산을 위해 ‘2021 뷰티 임상시험과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뷰티 임상시험 지원 과제’는 우수 기술력을 갖춘 도내 화장품 기업을 대상으로 미백, 탄력, 각질 등 화장품 기능성에 대한 맞춤형 효능 임상시험비용을 지원하는 분야다.

 

뷰티 임상시험 지원 과제의 수행기관은 경기중소벤처기업연합회와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으로 공모를 통해 총 12개사를 선발, 기능성화장품, 기초화장품, 색조화장품 등 화장품 제품의 효능 및 안전성 등 임상시험비용을 기업 1곳 당 최대 1,400만원까지 지원한다. 단, 보조금 지원금의 30%는 기업자가 부담해야 한다.

 

지원대상은 화장품법 제2조의 2항에 의한 식약처 화장품제조업, 화장품책임판매업, 맞춤형화장품판매업 등록기업으로 본사 또는 공장이 경기도에 소재하고 있는 중소기업이다.

 

 

이번 과제의 모집기한은 5월 14일 오후 5시까지이며, 신청서 등 관련서류를 구비해 (사)경기중소벤처기업연합회 담당자 이메일(hyang@gsmba.kr)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식 및 구비서류는 경기중소벤처기업연합회 홈페이지(www.gsmba.kr) 또는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홈페이지(www.ktr.or.kr), 이지비즈(www.egbiz.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최지미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수도권 음식점·카페 방역관리 현장점검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