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모리, 아이라이너 안전성 검사 내용량 106% “적합” 확인 완료

내용량 조사결과 녹색소비자 연대에 전달 및 정정 요청

식약일보 | 입력 : 2021/05/18 [21:50]

토니모리의 ‘이지터치 리퀴드 아이라이너’가 국제 공인시험 인증기관에서 시행한 내용량 검사에서 최종 ‘적합’ 판정 결과를 받았다.


이에 지난 4월 녹색소비자 연대전국협의회에서 로드숍 8개 아이라이너 제품을 대상으로 안정성, 가격, 제품 표시사항 등을 조사한 결과, 토니모리의 ‘이지터치 리퀴드 아이라이너’가 내용량 조사에서 87%로 기준치(97%)에 미치지 못한다고 밝힌 바 있다. 

 

그러나 해당 조사결과는 토니모리 측에 사전 고지 및 정확한 내용 확인 없이 외부 배포된 것으로, 토니모리는 이에 대응하기 위해, 같은 제품인 ‘이지터치 리퀴드 아이라이너’로 국제 공인시험 인증기관 내용량 검사를 재차 확인했다.

 

그 결과 내용량 106%로 ‘적합’ 판정을 받았으며, 토니모리는 내용량 조사결과를 녹색 소비자 연대 전국협의회에 즉각적으로 전달 및 정정 요청했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로부터 로트 번호를 공유받아 공정한 조건과 절차를 거쳐 테스트에 임했다.”라며, “토니모리는 해당 제품에 대한 각 기관과 고객들의 오해가 없어지길 바라며 공정한 사실을 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강경남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수도권 음식점·카페 방역관리 현장점검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